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김정숙 여사, 美 초등학생들에 “’나를 사랑하라’ 얘기해주고파”

알림

김정숙 여사, 美 초등학생들에 “’나를 사랑하라’ 얘기해주고파”

입력
2019.04.12 00:53
0 0
미국을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11일 오전(현지시각) 워싱턴 키(key) 초등학교를 방문해 민화 수업을 참관하고 있다. 류효진 기자
미국을 방문 중인 김정숙 여사가 11일 오전(현지시각) 워싱턴 키(key) 초등학교를 방문해 민화 수업을 참관하고 있다. 류효진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방미 중인 김정숙 여사는 11일(현지시간) 워싱턴 DC에 있는 한 초등학교를 방문해 현지 학생들을 격려했다.

김 여사는 이날 주미대사관과 자매결연을 하고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키(Key) 초등학교에 들러 현지 학생들이 듣는 K팝 수업 등을 참관했다. 이 학교는 미국 국가를 작사한 프랜시스 스콧 키의 이름을 딴 학교다. 키 초등학교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한글, 태권도, 사물놀이, K팝 등 한국문화 수업을 듣고 있다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5학년 학생들이 참여하는 민화 수업을 먼저 둘러 본 김 여사는 학생들에게 “어젯밤에 미국에 왔고, 오늘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멜라니아 여사를 만날 것”이라며 “여러분이 민화를 공부한다는 얘기를 듣고 아침 일찍 만나러 왔다”고 인사했다. 학생들은 모란, 연꽃, 석류, 나비 등이 그려진 나무 조각 중 원하는 문양을 선택해 색칠했다.

김 여사는 "제가 좋아하는 것은 나비(butterfly) 두 마리"라며 나비 문양의 그림판을 택했다. 이는 한미 양국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 평화를 향해 날아오르기를 바라는 뜻을 담은 것이라고 청와대는 전했다.

민화 수업을 마친 김 여사는 K팝 체험 수업을 참관하고 한글 가사 등을 배우는 학생들의 노력을 격려했다. '언제 영부인이 됐느냐'고 묻는 학생들에게 김 여사는 “재작년 5월에 됐다. 702일이 됐다”고 답하자 학생들이 박수를 쳤다. 이어 ‘가장 좋아하는 밴드가 누구냐’는 질문에는 “방탄소년단(BTS)”이라고 답했다. 김 여사는 “작년 유엔총회에서 BTS를 만난 적이 있다. BTS는 '어제의 실수한 나도, 오늘의 모자란 나도, 내일을 위해 더 열심히 하려는 것도 나다. 나를 사랑하라'라고 얘기했다”며 “여러분에게 이 얘기를 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학생들이 '춤을 춘 적이 있느냐'고 묻자, "여러분 나이 때 (췄다)"며 "지금도 춤을 추려 하는데, 춤을 추면 사람들이 뭐라고 한다"라며 웃었다. 한 학생이 취재진을 가리키며 '이렇게 많은 카메라가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느냐'고 묻자, 김 여사는 웃으면서 "I hate it(싫어한다)"이라고 농담을 하기도 했다.

워싱턴=이동현 기자 nani@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