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황교안, 박영선 겨냥 “범법자라도 코드 맞으면 장관 될 수 있나”

알림

황교안, 박영선 겨냥 “범법자라도 코드 맞으면 장관 될 수 있나”

입력
2019.04.08 10:42
수정
2019.04.08 11:13
0 0

 “지역유지 식사대접하고 나랑 먹었다고 신고… 정치자금법 위반” 

 “文, 장관 후보자 임명강행은 독선과 오만, 불통정권 자인” 

 페이스북에 “수치 모르면 국민이 대통령을 수치로 여겨” 

황교안(오른쪽)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오른쪽)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8일 문재인 대통령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ㆍ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 임명이 임박하자 “야당의 반대와 국민 여론은 무시해도 된다는 독선과 오만, 불통정권임을 스스로 자인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은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특히 박 후보자를 겨냥해 “이미 드러난 의혹과 위법사항만으로도 장관은 고사하고 국회의원직을 유지하기도 힘들다”며 “우리당이 이미 각종 혐의로 검찰에 고발한 상태인데 범법자라도 코드만 맞으면 장관이 될 수 있다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그는 “(2013년 3월 13일) 지역유지에게 식사를 대접해놓고 중앙선관위에는 저랑 먹었다고 했는데 이는 명백한 정치자금법 위반”이라며 “집 리모델링비 3억 대납 의혹, 변호사 남편의 대기업 수임 의혹도 제대로 해명을 하지 못하는데다 서울대병원 특혜 진료가 사실이면 김영란법(청탁금지법) 위반”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후보자에 대해서도 황 대표는 “그간 드러난 막말도 도저히 받아들이기 어려운 수준이지만 기본적으로 남북관계와 한미동맹에 대한 인식이 잘못된 완벽한 부적격자”라며 “이런 인물이 장관직에 앉으면 한미동맹은 붕괴 위기에 직면하고 남북관계는 더 심각한 비정상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그러면서 “터무니 없는 인사를 발탁하고 제대로 검증하지 않은 청와대 인사라인을 문책하고 교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국회에서 명백하게 부적격 인사로 판명되거나, 청문보고서 채택이 거부된 경우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할 수 없도록 제도적 장치도 마련해야 한다”고 관련 법 개정 추진을 주문했다.

앞서 황 대표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도 “수치(羞恥)를 수치로 모르면 국민이 대통령을 수치로 여긴다”며 문 대통령의 두 장관 후보자 임명 강행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그는 “한 두 번이 아니라 습관이 됐고, 반복이 자동화됐다”며 “문 대통령에게 핵심 측근은 자신의 운명을 감싸주는 호위무사 같겠지만 이들을 무조건 감싸고 매달리는 대통령의 태도가 민망하다”고 지적했다.

강유빈 기자 yubi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