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릴 세컨드의 2019년 첫 EP [Colours]가 오는 2일 화요일 정오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두고 있다
EP [Colours]는 제목에서도 연상되듯이 밴드 에이프릴 세컨드가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음악적 세계관를 담고 있다.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 위에 성숙함을 더하여 에이프릴 세컨드가 표현하고자 하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보다 밀도 있게 선보일 것이다. 또한 이번 앨범은 에이프릴 세컨드의 활동 지표에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앨범이 될 예정이다.
타이틀곡 ‘Guess What’은 세련된 미디엄 템포의 멜로디와 리드미컬하게 반복되는 가사, 강한 기타리프 사운드가 덧입혀진 매력적인 곡이다. 또한 유려한 멜로디와 빛나는 신스음이 인상적인 발라드 ‘Wonderful Melanchloy’ , 폭발적인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압도하는 ‘Temptation’ , 따뜻한 멜로디 속 서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Don't Stay Alone’ , 다시 되돌릴 수 없는 것들을 노래한 서정곡 ‘London’ 까지 에이프릴 세컨드가 선사하는 5색 매력을 이번 EP [Colour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에이프릴 세컨드는 EP 발매와 더불어 다가오는 04월 13일 토요일 서교동 벨로주에서 펼쳐지는 단독 콘서트인 [4월의 돌고래: Colours]를 앞두고 있으며, 이번 콘서트에서 EP 첫 라이브 연주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감각적인 사운드와 관객들을 춤추게 만드는 폭발적인 무대 매너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제천국제음악영화제(JIMFF) 등 각종 메이저 록 페스티벌과 공연 등의 축제에 올랐다. 지난해 가을에는 대만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으며, 이제는 한국을 넘어 아시아권 내에서 주목받고 있는 팀으로 급부상 중이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