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르노삼성, 컴팩트 크로스오버 컨셉 'XM3 인스파이어' 공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르노삼성, 컴팩트 크로스오버 컨셉 'XM3 인스파이어' 공개

입력
2019.03.28 17:37
0 0
2019 서울 모터쇼에 참가한 르노삼성이 XM3 인스파이어를 공개했다.
2019 서울 모터쇼에 참가한 르노삼성이 XM3 인스파이어를 공개했다.

2019 서울 모터쇼에 참가한 르노삼성이 매력적인 디자인과 컴팩트한 체격, 그리고 다재다능함을 어필하는 XM3 인스파이어 컨셉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XM3 인스파이어는 과거 러시아 등에서 공개되어 이목을 끈 아르카나와 유사하지만 더욱 컴팩트한 체격을 갖춰 독특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XM3 인스파이어는 미래지향적 스타일의 크로스오버 SUV로, 혁신적이면서도 우아한 차체에는 한국적인 취향의 디테일과 독창성이 돋보인다. 체격 자체는 B 세그먼트와 C 세그먼트에 위치하며 '합리적인 존재'임을 자처한다.

전면 디자인은 SM6 및 QM6 등 르노삼성의 최신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으며 측면에서는 메간 세단의 실루엣을 그러낸다. 이후 후면에는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잇는 디자인 구성을 통해 독특한 이미지를 그려낸다.

이와 함께 지상고를 높이고 19인치 크기의 거대한 휠과 타이어를 적용해 다양한 도로, 여러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이고 우수한 주행 성능 및 승차감을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파워트레인이나 주요 사양에 대해서는 별도로 공개된 내용은 없으나 르노삼성이 XM3 인스파이어의 양산 사양을 오는 2020년 1분기에 공개할 것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특히 XM3 인스파이어는 해외에서 생산되어 수입되는 차량이 아닌 부산 공장에서 생산을 담당할 모델로서 르노삼성 브랜드 최초의 크로스오버 SUV로 데뷔할 예정이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