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버닝썬 경리실장 해외 출국…경찰, 행방 추적 중

알림

버닝썬 경리실장 해외 출국…경찰, 행방 추적 중

입력
2019.03.23 10:20
0 0
경찰이 마약과 성폭행, 경찰관 유착 의혹 등과 관련해 지난달 14일 서울 강남의 클럽 버닝썬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배우한 기자
경찰이 마약과 성폭행, 경찰관 유착 의혹 등과 관련해 지난달 14일 서울 강남의 클럽 버닝썬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배우한 기자

클럽 버닝썬에서 회계장부 작성과 관리 등 경리업무를 총괄한 여성 A씨가 돌연 해외로 출국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A씨를 버닝썬 운영의 실체를 알고 있는 핵심 인물로 보고 행방을 쫓고 있다.

23일 경찰 등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말 버닝썬에서 폭행 사건이 벌어진 뒤 경리실장을 그만두고 미국으로 떠났다. 이를 두고 도피설 등 온갖 추측이 나오고 있다.

경찰은 A씨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A씨가 경리실장을 지내며 버닝썬의 전반적인 운영상황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A씨에게서 구체적인 혐의점이 포착된 게 아니라 현재로서는 참고인이다.

경찰 관계자는 “버닝썬과 관련한 논란이 커지기 전 A씨가 버닝썬을 그만뒀으며 미국에 머무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현재 연락이 잘 닿지 않는 상태”라고 말했다.

경찰은 각종 범죄가 벌어진 버닝썬의 탈세 의혹도 살펴보고 있다. 지난달 14일 마약 투약, 경찰 유착 의혹 등을 밝히기 위해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버닝썬을 압수수색한 경찰은 버닝썬의 1년치 장부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버닝썬 직원들이 개인 통장으로 술값을 받은 다음 이를 법인 계좌로 입금하는 등의 방식으로 세금을 탈루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법인세 신고기한이 이달 말까지라 경찰은 추후 신고 내역과 회계자료를 대조해 불법행위가 있었는지 밝힐 방침이다.

박지윤 기자 luce_jyu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