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은 20일 EBS와 공동으로 오는 23일 오후 2시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대입 고3 EBS 광주지역 입시 설명회’를 올해 처음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앞으로 GIST(광주과학기술원ㆍ5월 25일), 김대중컨벤션센터(7월 20일), 시내 고교(11월 23일)에서 3차례 더 열릴 예정이다.
이번 첫 설명회에서는 EBS 박민아ㆍ윤윤구 대표강사가 무대에 올라 학생 등 참석자들을 만나다. 박 강사는 2020학년도 수능에서 EBS-수능연계제도 시행에 따른 EBS활용전략과 학습법을 안내하며, 윤 강사는 ‘2020 대입의 이해 및 전형 바로알기’, 수시 및 정시 지원 전략, 전형별 지원 전략에 대한 정보를 설명한다.
설명회 참가는 학생 학부모 등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가능하다. 참석자들에겐 ‘2020 대입 성공전략 자료집’과 기념품을 제공한다. 이번 강의는 EBSi 누리집(www.ebsi.co.kr) 입시ㆍ학습정보 입시 설명회 게시판에서 들을 수 있다.
최동림 광주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진학교육은 학교 교육의 충실도가 대학입시의 핵심임을 일깨우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대학 및 학과 선택의 폭을 넓히고 본인에게 유리한 전형을 찾아 맞춤형 대학준비를 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종구 기자 sori@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