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거대한 체격에서 드러나는 웅장한 존재감과 프리미엄 브랜드의 플래그십 SUV라는 존재로서 많은 인기를 얻는 모델이다.
실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일반 판매는 물론이고 특유의 존재감을 앞세워 의전 및 경호 차량 등으로도 많이 애용되었다. 특히 최근에는 대대적인 브랜드의 체질 개선을 통해 보다 젊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앞세워 ‘셀러브리티’들과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
캐딜락은 이러한 행보를 계속 이어가기 위해 더욱 매력적이고 우수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개발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지금 당장의 VIP를 의전하고 경호해야 하는 이들을 위한 차량이 필요한 만큼, 애드아머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기반으로 한 방탄차량이자, 더욱 더 고급스러운 실내 공간으로 VIP에게 편의성을 제공하는 튜닝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애드아머의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이그제큐티브 프로텍션 패키지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ESV를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탁월한 방탄 기능은 물론이고 VIP를 위한 고급스러운 공간을 마련해 ‘VIP 의전’을 위한 최적의 차량으로 제작되었다.
애드아머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차체에 기존의 철 대비 10배의 강도를 보유한 탄소 복합 패널을 적용해 경량화 또한 이뤄냈으며 5.56 나토탄과 7.62 라이플탄은 물론이고 30-06 고속탄 등 현재 미국에서 사용중인 대다수의 탄약 세례를 견딜 수 있다.
이와 함께 2인치 두께의 방탄 유리 또한 적용되어 ‘창문을 노린 공격’ 또한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한편 애드아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이그제큐티브 프로텍션 패키지는 루프 패널에 4.5인치 높이의 추가적인 루프 패널을 얹어 실내 공간의 여유를 더하고 시트 구성을 새롭게 구성해 VIP가 캐빈룸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고급스러운 가죽 소재로 제작된 공간과 다양한 디스플레이 패널을 통한 우수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외부 감시를 가능하도록 했으며 32인이 크기의 HD 스마트 TV와 Wi-Fi 핫스팟 및 보다 풍부한 사운드를 선사하는 소니 사운드 시스템을 더해 그 만족감을 높였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