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이 13일까지 ‘2019년 고객참여 캠페인(고맙습니다 캠페인)’을 본관 1층 안센터 주변에서 연다. 캠페인은 환자중심병원으로 병원 고객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장을 만들고자 마련됐다. 고맙습니다ㆍ희망합니다 엽서 쓰기, 환자경험 개선활동 전시, 눈으로 보는 희망의 순간 사진전 등 캘리그라피 메시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케이캡정, 위식도역류질환 보험 적용
CJ헬스케어의 국내 제30호 신약인 '케이캡정(K-CAB)'이 지난 1일부터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에 건강보험을 인정받는다. 케이캡정은 50㎎ 한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 케이캡정은 차세대 계열로 알려진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신약이다.
애브비, WOW 웰빙 캠페인
한국애브비는 ‘WOW (World of Well-Being) 웰빙 캠페인’을 진행한다. 전 세계 애브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 캠페인은 규칙적인 생활 습관, 신체 운동, 자아성취감 등을 포함한 전인적 차원의 복지 프로그램으로 올해 3회째다. 4월 2일까지 직원들이 주도적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결심하고 실천을 독려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매일 WOW 웰빙 캠페인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건강 생활 습관 정보와 미션을 제공하고 참여 직원에 선물을 증정한다.
세브란스병원, 세계 최초 다빈치 SP 수술 100례
세브란스병원이 25일 다빈치 SP 로봇 수술 100례를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첫 수술 이후 4개월 만이다. 세브란스병원은 2005년 국내에서 처음 로봇 수술기를 도입해 지난해 단일 기관 세계 최초로 로봇 수술 2만례를 달성했다. 미국에 이어 한국에 출시된 다빈치 SP 역시 국내 최초로 도입해 로봇 수술을 선도하고 있다. 세브란스병원에서 시행된 수술은 전 세계에서 시행된 다빈치 SP 로봇 수술 가운데 22%를 차지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