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SK이노베이션, 유럽에 전기차 배터리 두 번째 공장 조성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SK이노베이션, 유럽에 전기차 배터리 두 번째 공장 조성

입력
2019.02.27 17:57
0 0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SK이노베이션이 유럽에 전기차 배터리 공장을 추가 건설하기로 했다. 유럽 전기차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배터리 사업을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서 집중 육성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결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27일 이사회를 열고 신규사업분야 경쟁력 확보를 위한 방안으로 유럽에 제2 배터리 공장 건설 투자 계획 등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9,452억원이 투자될 예정이며 제1공장이 건설되고 있는 헝가리 코마롬시에 위치한 건설부지 내에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코마롬시 현지에 축구장 60개 크기의 43만㎡를 확보해 두고 지난해 초부터 7.5GWh 규모의 제1공장을 건설 중이다.

제2 공장은 올해 3월 착공해 2020년 상반기 시운전에 들어가고, 2022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하는 게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서산공장에 이어 헝가리 1공장, 중국 창저우 공장, 미국 조지아주 공장을 포함할 경우 SK이노베이션은 세계적인 규모의 생산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사회를 통해 소재사업을 자회사로 단순·물적 분할하기로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소재사업은 리튬이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LiBS(분리막)과 최근 각광받고 있는 접히거나 휘어지고, 둥글게 말 수 있는 디스플레이용 필름인 FCW 두 가지 사업으로, 분할이 향후 주주총회를 거쳐 확정이 되면 신설 법인으로 이전이 된다. 이 경우 SK이노베이션은 SK에너지 SK종합화학 SK루브리컨츠 SK인천석유화학 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등 5개 자회사에서 소재사업을 포함한 6개 자회사를 보유하게 된다.

남상욱 기자 thot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