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비아이지가 아랍의 인기곡을 커버하며 글로벌 아이돌로 발돋움했다.
비아이지는 지난달 31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아랍 인기 그룹 더 파이브(The5)의 ‘라비자프(La Bezzaf)’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12일 기준 총 9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최근 KBS 월드 라디오 Arabic '스타 인터뷰'에 출연해 '라비자프' 라이브를 선보인 비아이지는 정식 커버 영상으로 아랍 현지 리스너들을 만족시켰다. 현지 MC 또한 “한국 가수들이 나와 아랍어를 커버해주는 것은 처음”이라며 놀라워한 바 있다.
이번 커버 영상에서 비아이지는 세련된 영상미와 완성도 높은 하모니를 자랑했다. 자신들 만의 감성으로 노래는 물론 퍼포먼스와 랩까지 소화해냈으며, 그 동안 갈고 닦은 아랍어 실력으로 남다른 능력치를 뽐내기도 했다.
조회수 뿐만 아니라 비아이지의 ‘라비자프’ 커버 영상에 3만 개에 가까운 댓글이 달려 인기를 증명한다. 아랍어와 다양한 이모티콘 릴레이가 시선을 사로잡은 것. 아랍 매체들은 현지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한 비아이지에게 인터뷰 요청을 이어나가고 있다는 전언이다.
'라비자프'의 원곡자인 더 파이브 멤버들도 이에 응답하며 자신의 SNS를 통해 비아이지의 커버 영상을 공유하고 “비아이지의 커버 영상은 정말 좋다. 한국의 보이 밴드가 우리의 노래를 커버해준 것은 영광”이라는 뜨거운 극찬을 남겼다.
한편 비아이지는 지난달 올해 첫 번째 팬미팅을 개최하고, 새 멤버이자 막내 보컬 진석의 합류를 알리며 컴백을 예고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