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LGU+, 5060 건강ㆍ취미 챙겨주는 IPTV 출시

알림

LGU+, 5060 건강ㆍ취미 챙겨주는 IPTV 출시

입력
2019.02.12 12:21
0 0
LG유플러스는 건강에서 취미, 여행까지 50대 이상 세대가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쉽고 편하게 즐기는 미디어 서비스 ‘U+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건강에서 취미, 여행까지 50대 이상 세대가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쉽고 편하게 즐기는 미디어 서비스 ‘U+tv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50대 이상 시니어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전용 인터넷(IP)TV 상품 ‘브라보라이프’를 출시했다. 건강에서 취미, 여행까지 필요한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넷플릭스 제휴로 2030세대를 공략하고, 어린이 전용 콘텐츠로 구성한 ‘아이들나라’를 출시한 데 이어 50대 이상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서비스 출시에 앞서 LG유플러스가 자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에 따르면 50, 60대 고객은 은퇴 이후에도 새로운 일을 시작하고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등 삶에 긍정적이고 적극적 시각을 드러냈다. 건강에도 관심이 많지만 기존 TV 건강 프로그램은 너무 상업적이라 믿을 수 없다는 의견도 많았다. 젊은 세대 위주의 예능 프로그램에 공감하기 어렵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브라보라이프에서는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한 영상 158편이 무료로 제공된다. 서울대학교병원 교수가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등 주요 질환에 대해 건강정보를 전달하는 ‘우리집 주치의’ 90편을 이용할 수 있다. 시청자 눈높이에 맞춰 관심 질병의 필수 정보를 전달하고 전문의의 신뢰 높은 정보로 구성됐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은퇴 후 두 번째 직업을 찾은 성공사례와 월 수입, 초기 투자 비용, 전국 교육 기관 등 실제 도움이 되는 창업 노하우가 담긴 ‘나의 두 번째 직업’ 9편도 제공된다. 양조장, 중년 바리스타, 택시기사 등 은퇴 후 새 직업을 찾은 50, 60대의 직업 현장에서 듣는 생생한 조언이 담겼다.

이 외에도 구글맵으로 길찾기, 스카이스캐너로 비행기 표 예매하기 등 스마트폰 활용법 영상 22편과 겨울 지리산 노고단 등 자연풍경과 소리를 감상할 수 있는 힐링 영상 32편도 시청할 수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홈미디어상품담당 상무는 “은퇴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배우고 즐기고 참여하며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IPTV 서비스”라며 “다양한 연령대 고객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하는 서비스 발굴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