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등 12개 학과 모집, 직장인은 수업료 20% 면제 혜택도
대구사이버대학교는 15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입생과 편입생 2차 모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다. 이 가운데 특수교육학과와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재활상담학과는 전국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개설돼 있다. 또 미술치료학과 지원자는 미술치료전공, 심리평가상담전공 중에서 세부전공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신입생은 고졸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이나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했다면 2학년 편입생에 지원할 수 있다.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했다면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 가능하다.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 50세이상 만학도는 1년간 수업료 20%를 면제받는다. 중앙행정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공무원은 입학금과 정규학기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김재현기자 k-jeahyu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