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제10회 안동웅부배 빙상경기대회 26일 열린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제10회 안동웅부배 빙상경기대회 26일 열린다

입력
2019.01.24 17:37
0 0

‘2019 안동암산얼음축제’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

제10회 안동웅부배 빙상경기대회가 26일 암산스케이트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모습. 안동시 제공.
제10회 안동웅부배 빙상경기대회가 26일 암산스케이트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대회 모습. 안동시 제공.

빙상인들의 겨울축제인 ‘제10회 안동웅부배 빙상경기대회’가 26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최고의 천연빙질을 자랑하는 경북 안동시 남후면 암산스케이트장에서 열린다.

안동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안동시빙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50여 명의 빙상 꿈나무와 시민들이 참가해 스피드스케이팅 종목에서 금 은 동메달의 주인공을 가린다.

경기는 연령에 따라 부별, 거리별로 경기를 치르며, 초등부 3~4학년, 5~6학년 선수들은 번외 경기로 개인별 2,000m종목과 학교별 대항전 1,600m 혼성계주 종목을 추가로 달린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19 안동 암산얼음축제’ 기간에 열려 얼음썰매, 빙어․송어낚시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관광객들에게는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막바지로 달리고 있는 축제에 흥을 돋울 것으로 예상된다.

김재술 안동시 체육새마을과장은 “이번 대회가 빙상 동호인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영남권 대표 겨울 축제인 암산얼음축제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권정식기자 kwonjs57@hankookilbo.com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