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손혜원, 내일 오전 11시 기자회견… 목포 투기 의혹 입장 표명

알림

손혜원, 내일 오전 11시 기자회견… 목포 투기 의혹 입장 표명

입력
2019.01.19 17:13
0 0

 홍영표 원내대표와 공동 회견…이해충돌 국회 문체위원 사보임 관측도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언론의 관련 보도에 관해 반박 및 해명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연합뉴스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이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언론의 관련 보도에 관해 반박 및 해명하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연합뉴스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전남 목포 문화재 거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20일 기자회견을 열겠다고 예고했다. 구체적 기자회견 내용에 대해서는 손 의원 측과 민주당 모두 함구하고 있다. 일각에서는 부동산 투기 여부와 무관하게 손 의원이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로 이해충돌 문제에 대한 지적이 큰 만큼 문체위원 사보임 관련 입장을 내놓을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민주당은 이날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20일 오전 11시 국회 정론관에서 홍영표 원내대표와 손혜원 의원이 공동으로 기자회견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손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최근 불거진 의혹에 대한 입장과 앞으로의 대응 계획 등을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개별 의원에 대해 제기된 의혹과 관련해 소속 정당 원내대표가 동반 기자회견에 나서는 건 상당히 이례적이다. 야당이 손 의원이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의 중ㆍ고교 동창이라는 점을 들어 손 의원 관련 의혹을 마치 정권 차원의 ‘게이트’로 몰아가려는 데 대한 대응 성격이 아니겠냐는 해석이 지배적이다. 이에 따라 손 의원이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을 반박하며 야권을 향한 반격에 나서는 게 아니냐는 전망이 조심스럽게 제기 된다.

반면 민주당 안팎에서는 손 의원이 문체위 간사직을 내려놓거나 문체위 위원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힐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민주당이 앞선 17일 비공개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손 의원에 대해 별도의 조치를 하지 않고 ‘판단 보류’를 결정한 데 대해 국민 여론과 동떨어진 ‘제 식구 감싸기’라는 비판도 적지 않았던 탓이다.

손 의원이 결백을 밝히기 위해 정식으로 검찰 수사를 받겠다는 입장을 밝힐 가능성도 있다. 손 의원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서산온금지구 조선내화 부지 아파트 건설 관련 조합과 중흥건설, SBS 취재팀 등이 조사에 응한다면 검찰 수사를 요청하겠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강유빈 기자 yubi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