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이 이변 없이 대상을 수상했다.
'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시상식은 6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진행됐다. 지난 5일 열린 디지털 음원 부문에 이어 양일 간의 '골든디스크'가 마무리됐다.
이날 음반 부문 대상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이었다. 방탄소년단은 대상, 본상, U+ 아이돌 Live 인기상, 왕이윈뮤직 골든디스크 인기상 등 4관왕에 올랐다. 전날에도 본상과 글로벌 V LIVE TOP 10 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다시 한번 K-POP의 간판 다운 존재감을 뽐냈다.
본상을 수상하고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이 상을 당연하게 받지 않겠다. 지난해는 팬 분들이 주신 상으로 인해 뿌듯했던 순간이 많았던 감격스러운 한 해였다. 꾸준히 연습하고 더 배워서 좋은 음악을 만들고 들려드리겠다. 더 멋진 무대로 찾아올테니 많이 기대해달라"고 뜻깊은 소감을 전했다.
'페이크 러브(FAKE LOVE)'와 '아이돌(IDOL)' 무대 이후 영예의 대상 시상이 이어졌다. 방탄소년단은 "모든 아미에게 영광을 돌린다"고 팬들의 이름을 말하며 기쁨을 나눴다.
한편 이날 본상은 방탄소년단과 함께 뉴이스트 W, NCT 127, 워너원, 트와이스, 세븐틴, 종현, 몬스타엑스, 갓세븐, 엑소가 수상했다. 특히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W, 워너원, 세븐틴은 완전체 뿐만 아니라 멤버들의 색다른 매력이 묻어나는 특별 무대로 관객과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신인상은 아이즈원과 스트레이 키즈가 받았다. 두 팀은 역대 '골든디스크'를 빛낸 선배 가수들의 무대를 커버한 특별 무대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이날 새로운 음원 강자 폴킴이 참석해 '키스 먼저 할까요' OST '모든 날 모든 순간'으로 '베스트 OST' 부문을 수상하며 특별한 귀호강도 선사했다.
◇ 다음은 '제33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수상자 목록 ◇
▲ 대상=방탄소년단
▲ 본상=뉴이스트 W, NCT 127, 워너원, 트와이스, 세븐틴, 종현, 몬스타엑스, 갓세븐, 엑소, 방탄소년단
▲ 신인상=아이즈원, 스트레이 키즈
▲ U+ 아이돌 Live 인기상=방탄소년단
▲ 왕이윈뮤직 골든디스크 인기상=방탄소년단
▲ 베스트 OST=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