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실버 텃밭...성남시, 2,500명에게 무료 분양
알림

실버 텃밭...성남시, 2,500명에게 무료 분양

입력
2019.01.02 10:07
0 0
2017년 성남시민농원 텁밭을 분양받은 시민들이 텃밭 가꾸기에 나서고 있다. 성남시 제공
2017년 성남시민농원 텁밭을 분양받은 시민들이 텃밭 가꾸기에 나서고 있다. 성남시 제공

“실버 텃밭 신청하세요.”

경기 성남시가 성남시민농원 텃밭 분양에 나선다. 성남시민농원은 성남시청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총 면적 9만3,000㎡ 규모의 전국 최대 공공형 무료 텃밭이다.

2일 시에 따르면 오는 7일부터 18일까지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성남시민농원 내 실버 텃밭을 2,500명에게 무료로 분양한다.

개인이 심고 싶은 농작물을 심어도 되지만 성남농업기술센터에서 분양 받은 시민들에게 상추ㆍ쑥갓ㆍ열무ㆍ배추 등의 작물 재배기술을 가르쳐 준다.

삽과 괭이 등 농기구 외에 경작에 필요한 비용은 경작자 부담이다. 작물 경작 기간은 올 4월부터 11월까지다.

분양 대상은 주민등록상 65세 이상(1954년 12월 31일 이전 출생) 성남시민이며, 한 명당분양 규모는 12㎡ 내외다.

실버 텃밭 분양 희망자는 기한 내 성남시 농업기술센터로 온라인(agri.seongnam.go.kr 접속→커뮤니티→실버 텃밭) 신청,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 초과 시 컴퓨터 추첨하며, 타인 명의 또는 이중 접수하면 분양자격이 취소된다.

당첨자는 오는 1월 24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심 속 텃밭에서 농작물 경작을 통해 땅을 일궈 수확하는 보람도 느끼고 건강도 지키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강한 먹거리를 수확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명수 기자 so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