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나경원 “유치원 3법 패스트트랙은 본회의 거부하는 것”

알림

나경원 “유치원 3법 패스트트랙은 본회의 거부하는 것”

입력
2018.12.26 10:48
0 0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이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오른쪽)이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북한 개성에서 열리는 경의선ㆍ동해선 철도ㆍ도로 연결 및 현대화 착공식을 두고 “언제 착공할지 기약 없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을 위한 ‘가불’ 착공식”이라고 비판했다.

김 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ㆍ중진 의원 연석회의에서 “기업 같으면 주가조작 혐의가 붙을 그런 착공식”이라며 “현 정부가 여론을 어떻게든 살려보겠다는 생각만 하는 것 같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국제사회의 대북제재 때문에 실제 공사는 시작할 수도 없고, 최악의 경우 북핵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영영 공사를 시작할 수 없을지 모를 착공식”이라며 “통일부도 남북협력 의지를 보여주는 데 의의가 있다고 하니 ‘무늬만 착공식’임을 정부 스스로도 인정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어 청와대 민정수석실 특별감찰반의 민간인 사찰 의혹도 들며 “청와대 공직 기강도 무너질 대로 무너져 정치인과 언론인, 기업인, 교수 등을 전방위적으로 사찰했다는 의혹도 있다”며 “총체적인 통치 위기의 공백인데 정상적 국정은 찾아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런 난맥상은 현 정권 혼자 풀 수 없다”며 “문 대통령과 야당 대표의 허심탄회한 대화를 요구한다”고 제안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유치원 3법’을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으로 처리하려는 데 대해 “27일 본회의를 거부하는 것과 다름 없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아직 본회의 시간이 남았고 6인 협의체 논의가 끝나지 않은 상황”이라며 “여당이 일방적으로 밀어붙이는 오만함을 지적한다”고 덧붙였다. 정용기 정책위의장도 “패스트트랙 추진은 책임 있는 여당이길 포기하는 자세”라며 “12월 임시국회를 파행으로 몰고가기 위한 여당의 정략적 판단도 있지 않나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손현성 기자 hsh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