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의 ‘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4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5월 발매한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15일 오후 5시 22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쩔어’, ‘FAKE LOVE’까지 총 4편의 4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이다.
‘FAKE LOVE’ 뮤직비디오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으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표현했다.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방탄소년단의 강렬하고 완벽한 퍼포먼스와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FAKE LOVE’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 10위를 차지해 한국 그룹 최고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 ‘MIC Drop’ 리믹스, ‘Save ME' 등 3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 ‘낫 투데이(Not Today)‘, ‘상남자’, ‘봄날’, 'IDOL’ 등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등 4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강기향 기자 gihyangkang@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