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왕이 된 남자’ 김상경, 도승지 이규 役…여진구의 적인가 아군인가 ‘궁금증 UP’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왕이 된 남자’ 김상경, 도승지 이규 役…여진구의 적인가 아군인가 ‘궁금증 UP’

입력
2018.12.14 21:28
0 0
‘왕이 된 남자’ 김상경이 도승지 이규로 등장한다. tvN 제공
‘왕이 된 남자’ 김상경이 도승지 이규로 등장한다. tvN 제공

배우 김상경이 도승지 이규로 모습을 드러냈다.

천이백만 영화 ‘광해’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으고 있는 tvN 드라마 '왕이 된 남자'의 포스터와 인물관계도가 공개되면서 왕을 만드는 도승지 이규 김상경의 역할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잦은 변란과 왕위를 둘러 싼 권력 다툼의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 중기, 임금 이헌(여진구)이 자신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쌍둥이보다 더 닮은 광대 하선(여진구)을 궁에 들여놓으며 펼쳐지는 이야기다.

배우 김상경은 임금 이헌을 위해 대신 죽어줄 광대 하선을 궁에 들이며 목숨을 건 도박을 펼치는 도승지 이규 역을 맡았다. 이규는 한 때 품성 좋은 세자 이헌과 함께 새로운 세상을 꿈꾸다 좌절한 인물로, 왕과 닮은 광대 하선에게서 성군의 자질을 보면서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포스터를 통해 위풍당당한 존재감으로 등장한 이규가 과연 하선의 아군으로 남을지, 적으로 돌아설지 궁금증을 더하는 가운데 이를 좌우할 이규-하선의 정치 케미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김상경은 인물 관계도에서 조내관(장광), 그리고 운심(정혜영)과도 얽혀 있어 다양한 조합의 케미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캐스팅 소식부터 예고편, 포스터, 그리고 인물관계도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 때 마다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고 있는 드라마 '왕이 된 남자'는 다음 달 7일 오후 9시 30분 tvN을 통해 첫 방송된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