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김동률X아이유, 신곡 '동화' 티저 영상 공개 ‘감성 자극’
알림

김동률X아이유, 신곡 '동화' 티저 영상 공개 ‘감성 자극’

입력
2018.12.05 15:23
0 0
김동률-아이유 ‘동화’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뮤직팜 제공
김동률-아이유 ‘동화’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뮤직팜 제공

뮤지션 김동률이 아이유와 협업한 신곡 '동화'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오는 7일 오후 6시에 공개되는 '동화' 티저 영상은 동화책의 한 페이지와 같이 따뜻하고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채워졌다.

김동률만의 감성을 담아낸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시작되는 티저 영상은 눈 덮힌 시골 동네와 산 사이로 흐르는 강 위에 잔잔히 지나가는 배가 담겼다.

이어 작은 배 위에 노를 젓는 사람과 종이배를 띄우는 사람이 유유히 떠나가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신곡을 비롯해 뮤직비디오까지 기대를 모은다. 45초간 이어진 티저 영상은 따뜻한 사운드와 애니메이션으로 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는 평가다.

티저 영상 속 아름다운 오케스트라 사운드의 향연으로 기대를 모은 신곡 '동화'에서 김동률과 아이유가 어떤 하모니를 선보일지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동화'는 지난 1월 발표한 '답장' 앨범의 연장선상에서 세 번째로 공개되는 싱글 앨범으로 올 겨울 김동률이 들려주는 어른을 위한 '동화'이다.

김동률은 지난 2012년 '감사' 콘서트 투어로 전국 7개 도시에서 3만 5천여 명의 관객과 만났고, 2014년 '동행'으로 전국 8개 도시 4만 관객과 호흡했다. 총 35회 차 공연을 전석 매진시킨 김동률은 2015년 '김동률 더 콘서트'로도 3만 관객을 열광시킨 바 있다.

김동률은 올해 1월 앨범 '답장'을 발표하고 음악차트 1위에 올라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후, 앨범 '답장'의 연장선상에서 발표된 싱글 '그럴 수 밖에'와 '노래'를 발표하고 음악적 깊이가 더욱 원숙해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김동률은 오는 7일 부터 9일까지 3일간 ‘2018 김동률 콘서트 <답장>’을 개최한다. 이 공연은 1분만에 3만석이 전석 매진됐다.

김한나 기자 gkssk1241@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