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기 등록금 126만원에 불과해 반값 등록금 실현 평가
대구사이버대(총장 김상호)가 내년 1월9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ㆍ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 미술치료 언어치료 행동 놀이치료 상담심리 사회복지 재활상담 복지행정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다.
신입생은 고졸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이수하면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또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이면 2학년 편입생, 70학점 이상이면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장애 등급이 있거나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대구사이버대는 한 학기 등록금이 126만원(18학점 기준)에 불과해 반값 등록금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부터 장학금 혜택을 대폭 확대한 대학 측은 사이버대 유일 2014년, 2017년 연속으로 교육부 장애대학생 교육복지 실태평가에서 최우수대학에 선정됐다.
재외 국민이나 이주 여성의 경우 수업료 50%를 지원하고 장애인과 장애아를 둔 부모는 물론 장애 부모를 둔 자녀에게도 수업료 30%를 지원한다. 직장인과 경력단절여성, 50세 이상 만학도의 경우 1년간 수업료 20%를 면제한다. 중앙행정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공무원의 경우 입학금과 정규학기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자신의 소득분위에 따라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국가장학금(I유형)의 혜택을 통해 학비감면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 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김재현기자 k-jeahyun@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