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불후의 명곡’ 정재형, 사우스클럽 ‘사랑하기 때문에’ 노래 듣고 울컥…왜?
알림

‘불후의 명곡’ 정재형, 사우스클럽 ‘사랑하기 때문에’ 노래 듣고 울컥…왜?

입력
2018.12.01 19:07
0 0
‘불후으이 명곡’ 정재형이 유재하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다.KBS 방송 캡처
‘불후으이 명곡’ 정재형이 유재하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다.KBS 방송 캡처

‘불후의 명곡’ 정재형이 故 유재하와의 특별한 인연을 공개했다.

1일 오후 방송된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천재 뮤지션 故 김현식 & 유재하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사우스클럽은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를 불렀다.

이에 정재형은 “‘사랑하기 때문에’를 듣고 울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그는 “전 유재하 씨 때문에 한양대 작곡과를 갔다. 레슨 받던 고등학교 시절이 떠오른다”고 털어놨다.

유재하는 만 25세이던 지난 1987년 11월 1일 불의의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한양대 작곡과 출신인 유재하는 생전, 밴드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 및 고 김현식이 이끌고 김종진 전태관 등도 멤버였던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에도 함께했다.

유재하는 지난 1987년 8월에는 자작곡들인 '사랑하기 때문에' '지난날' '그대 내 품에' '내 마음 속에 비친 내 모습' 등을 담은 솔로 1집을 발표했다. 그의 유일한 솔로 음반이자 유작이 된 이 앨범은 여전히 한국대중가요계 최고 명반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한편 ‘불후의 명곡’ 故 김현식 & 유재하 특집‘은 1일 8일 오후 6시 5분, 2주간에 걸쳐 방송된다.

진주희기자 mint_peach@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