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광 통풍 극대화… 최고층 랜드마크로 우뚝
금호산업의 ‘광주 금호 리첸시아’가 그린디자인대상을 차지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를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하도록 단지를 디자인해 입주민 편의를 극대화했다는 평가다.
경기 광주시 경안동 일대에 지상 25층 4개 동 447가구 규모로 들어서는 리첸시아는 광주상설시장 정비사업으로 진행됐다. 광주의 원도심인 경안동에는 현재 주상복합이 없어 리첸시아가 지역 최초의 주상복합단지이자 최고층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단지는 경안근린공원과 경안천이 가까워 운동과 산책을 즐기기 좋다. 또 청석공원, 마름산, 국수봉이 가까워 여가 활동으로 등산을 즐길 수 있다. 단지를 순회하는 산책로 ‘커뮤니티 루트’가 조성되고 어린이 놀이터와 노약자들을 위한 여가공간, 주민쉼터, 휴게텃밭 등도 마련된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했다. 지역 내 최고 높이로 조성돼 조망권이 우수하며,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Bay)와 수납공간을 특화한 3베이 등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또 경기 광주 최초의 펜트하우스와 복층형 다락방 등 차별화된 특화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리첸시아는 경강선(성남~여주 복선전철) 경기광주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경기광주역 이용시 판교역까지 13분대에 도착 가능하며, 판교역에서 신분당선으로 환승시 강남역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또한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수도권 및 전국 주요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중부고속도로, 장지 IC, 태전 JC 등도 가까워 차량을 이용해 분당신도시 및 서울 강남권으로 이동하기가 수월하다.
생활 인프라는 더할 나위 없다. 경안시장,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중심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내에 경기 광주 최대 규모인 연면적 2만3,900㎡, 3개 층 규모의 초대형 복합쇼핑몰(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리첸시아 입주는 2021년 6월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