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은 스틱형 낱개 포장으로 복약 편의성을 높인 어린이 종합감기약 '캐롤 콜드 키즈 시럽'을 출시했다. 캐롤 콜드 키즈 시럽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 목구멍 통증, 기침, 가래, 오한, 발열, 두통, 관절통, 근육통 등 감기의 여러 증상을 완화한다. 특히 애니메이션 캐릭터 '코코몽'을 포장 디자인에 활용하고, 내용물은 사과 향이 나도록 만들어 어린이가 거부감 없이 약을 먹을 수 있다.
대상포진 스카이조스터주 출시
SK바이오사이언스는 프리필드시린지(사전 충전형 주사기) 형태의 대상포진백신 스카이조스터주를 신규 출시했다. 프리필드시린지 스카이조스터는 주사용수와 동결건조 백신을 혼합 후 이를 다시 주사기에 옮겨 담는 기존 바이알(주사용 유리용기) 제형의 번거로움을 개선했다. 프리필드시린지 제형은 주사용수를 주사기에 미리 충전한 형태로 기존 바이알 제형에 비해 접종 전 준비 과정을 한 단계 줄일 수 있다.
‘나 없이 마트가지 마라’ 펴내
배지영 중앙일보 건강섹션팀 기자(영양학 박사)가 자녀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정보만 담은 ‘나 없이 마트가지 마라’(21세기북스 발행)를 펴냈다. 배 기자는 “마트 진열대 앞에서 어떤 우유 치즈 과자 등을 고를까 고민하는 같은 주부 입장에서 책을 쓰는 출발점으로 삼았다”고 했다. 그는 “요즘 아이들은 왜 예전 부모 세대보다 아토피 비염 천식 등 알레르기 질환을 많이 앓을까라는 물음표가 항상 있었다”고 했다. 이런 질환이 느는 주된 이유를 잘못된 식품ㆍ식재료 선택 때문이라고 저자는 지적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