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스엠(대표 이규장)은 제철설비 기계정비 전문회사로 포스코 포항제철소의 중요 생산설비 기계정비와 기계설비 제작, 가스시설 시공 작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포항제철소 내 중요 핵심설비 정비기술을 선별, 작업표준화와 문서화를 통한 정비기술력 수준상향과 설비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품질개선 및 원가절감 활동에 힘쓰고 있다.
최근 에이스엠은 고용노동부 주관 일학습병행제와 Best HRD 사업 등에 적극 참여하며 인적 인프라 구축 및 강화를 꾀하고 있으며, 특히 사내 혁신활동으로 ‘제철소 핵심설비 기술전수 5개년 개획’, ‘저근속사원 기술력 향상 계획’, ‘정비작업 품질향상 계획’ 등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해 전개함으로써 인당 3.5개의 국가인증 기술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에이스엠의 노력의 결과 ‘2018년 직업능력개발 유공자 표창’ 수상을 비롯해 ‘2018년 숙련기술장려 모범사업체’와 ‘2018년 경상북도 청년고용 우수기업’으로 지정되며 회사의 경쟁력과 가치를 높여나가고 있다.
신노사문화 정착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 경상북도 산업평화대상’을 수상하기도 한 이규장 대표는 “무재해 달성을 위해 에이스엠 고유의 ‘ILPPA(一波) 0(일파제로)’ 안전활동을 전개해가겠다”며, “노사 상생과 회사의 지속성장은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과 사회공헌에도 이바지해가겠다”고 약속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