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소년공화국 이수웅, 김윤석·주원과 한솥밥 "배우로도 도약"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소년공화국 이수웅, 김윤석·주원과 한솥밥 "배우로도 도약"

입력
2018.11.15 14:35
0 0
사진=화이브라더스코리아 제공
사진=화이브라더스코리아 제공

보이그룹 소년공화국 출신 이수웅이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측은 15일 “다양한 가능성을 지닌 이수웅과 최근 한 식구가 됐다. 가수 뿐만 아니라 배우로서도 새로운 도약을 하게 된 이수웅의 향후 행보에 최선을 다해 함께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웅은 2013년 보이그룹 소년공화국 멤버로 데뷔한 이후 국내외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매 앨범 다채로운 색깔과 콘셉트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고, 올해는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 출연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파이널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특히 이수웅은 웹드라마 ‘연금술사’로 첫 연기에 도전해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드라마 ‘이번 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에서는 영상팀 조연출로 변신해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가능성을 인정 받았다. 최근에는 웹드라마 ‘시크릿 로맨스’의 남자주인공이자 국정원 요원 캐릭터로 분해 애틋하고 달달한 로맨스 연기를 예고했다.

새로운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를 통해 이수웅은 “앞으로 다양하고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 항상 최선을 다 할 테니 잘 지켜봐주시고 응원 많이 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최근 그룹 슈퍼노바(전 초신성) 멤버 박건일, 가수 박보람에 이어 이수웅과 전속계약을 체결하며 매니지먼트, 드라마·영화 제작, 유통사업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 뿐만 아니라 음반 사업에도 힘쓰고 있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에는 김윤석, 유해진, 김상호, 주진모, 주원, 오현경, 김성오, 서영희, 이다희, 이시영, 황우슬혜, 김옥빈, 김민재, 이동휘, 최태준, 박혜수, 임지연, 한선화, 오연아, 유승목, 민진웅, 박건일, 정다빈, 신주환, 박세완, 김주현, 하연주, 채서진, 강별, 이선호, 지윤호, 전수진, 무진성, 최정헌, 박보람, 배민정, 송상은 등이 소속돼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