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부동산 파일] 부산 연산에 ‘e편한세상 더퍼스트’ 분양 외 2건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부동산 파일] 부산 연산에 ‘e편한세상 더퍼스트’ 분양 외 2건

입력
2018.10.30 14:55
25면
0 0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 조감도. 대림산업 제공

◇부산의 중심 연산에 ‘e편한세상 더퍼스트’ 분양, 도심 조망은 덤

대림산업이 부산 행정의 중심인 연제구 연산동에 ‘e편한세상 연산 더퍼스트’를 분양 중이다. 부산지하철 1,3호선이 관통하는 연산역과 인접한 연산 더퍼스트는 지하 4층~지상 39층 4개동 규모다. 전용면적이 59~84㎡인 아파트 455가구와 전용면적 52㎡인 오피스텔 96실 등 총 551가구가 일반에 분양된다. 연산동은 시청, 시의회, 부산지방경찰청, 국세청, 고용노동청, 부산지방법원(법조타운) 등 주요 관공서가 밀집해 있다. 여기에 단지 반경 1.5km 내에 이사벨중, 연산중, 연일중, 연제중, 연제고가 위치해 있어 교육 여건도 좋다. 특히 연산 더퍼스트는 39층의 고층 설계로 도심 조망을 확보했으며 옥상에는 자연조경을 조성해 쾌적한 휴식처를 제공한다. 주택전시관은 연제구 연산동 1364-7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스케치 이미지. 알비디케이 제공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스케치 이미지. 알비디케이 제공

◇고품격 커뮤니티 단독주택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분양

중견 부동산개발업체 알비디케이가 경기 파주시 동패동과 목동동 일대에 커뮤니티 단독주택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를 분양한다. 라피아노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으며, 지난해 5월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최대 20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할 때 참여한 설계진이 이번에도 함께했다. 단독주택 설계는 조성욱 건축가와 희림건축이 맡았으며 시공은 태영건설, 디자인은 비레른 루네리 북유럽 특화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라피아노는 전 가구에 테라스, 윈터가든, 로프트, 루프탑, 전기벽난로 등이 설치되며, 차량 및 방문자 확인 보안 시스템도 적용될 계획이다. 여기에 1단지엔 게스트하우스를, 2단지엔 골프연습장, 3단지엔 피트니스센터 등을 짓고, 4개 단지의 산책로를 이어 인근 운정 호수공원과 연계한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견본주택은 파주시 야당동 1002번지에 마련됐다.

제주 브릭가드카운티 이미지. 이즈건축 제공
제주 브릭가드카운티 이미지. 이즈건축 제공

◇준공 후 분양, 2~5인 가족 맞춤형 제주 ‘브릭가드 카운티’

제주건축문화대상을 두 번이나 받은 강중렬 이즈건축 소장이 직접 설계한 타운하우스 ‘브릭가드 카운티’가 분양에 들어간다. 제주 서귀포시 상효동 일대에 들어서는 브릭가드 카운티는 비바람이 강한 제주 환경을 감안해 고성능ㆍ고기밀 자재를 사용하고 단열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준공됐다. 벽돌과 삼각지붕, 돌담길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정취를 선사하는 브릭가드 카운티는 전면 외벽과 차단벽, 차단 조경 등에도 공들였다. 총 20가구의 단독형 타운하우스로 건물간 거리가 5m 이상 떨어져 있는 등 사생활 침해 우려를 차단했으며, 총 3개 층으로 이루어진 건물과 넓은 개별 정원은 제주도의 한적함을 지향하는 젊은 부부와 자녀를 둔 2~5인 가정이 생활하기에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견본주택은 없으며 직접 완공된 타운하우스를 보고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