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주기업(고객기업)에 배송·보관·유통가공 등 두 가지 이상 물류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물류 서비스인 3자 물류(3PL)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충남 천안시 동남구에 제1센터를 운영하던 제이에스엠(대표 김광식)이 화장품 등 뷰티 관련 제품에 특화된 제2센터를 설립 해 눈길을 끌고 있다.
제이에스엠이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에 선입 선출을 기본으로 상온 물류 관리 시스템을 관리 수행하는 것은 물론 저온 물류 관리 시스템까지 도입해 고객사의 제품에 맞추어 온도 설정이 가능한 제2센터를 설립 한 것.
특히 그동안 의류 및 공산품을 중심으로 영업을 전개해 오던 것을 제2센터 오픈과 함께 화장품 및 뷰티 관련 제품으로 확대하면서 관련 기업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미 다 품목, 소량 물류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축을 통해 패션 업계에서 이름을 알린 제이에스엠은 최근 화장품, 뷰티 관련 제품 영업을 통해 다수의 바이어를 확보,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새로운 시스템 구축에 나서고 있다.
제품 및 형태에 따른 최적화 로케이션 관리 시스템으로 고객사의 추가 요청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물류 고객 주문시간이 한정된 것을 과감히 탈피하고 오전,오후로 나누어 출고를 진행하며, 주문 및 재고 등을 매일 피드백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도 구축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고객사별 담당 컨설턴트 배정, 제품별 패킹 및 관리 매뉴얼 체계 구축, 물류 전문인력 배치 및 정기교육, 안전교육 진행 등으로 확고한 시스템 구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을 위해 최소 주문량과 재고제한을 과감하게 없애고 재고량 단위별 과금 적용으로 불필요한 과금을 방지할 수 있어 중소기업이 많은 화장품 업계에는 최적화된 물류 관리 시스템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제이에스엠은 최근 편지 동봉, 선물포장, 팜플렛 동봉 등 고객사별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 및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새로운 시스템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김광식 대표는 “당사는 회사 설립 당시부터 물류를 위탁 관리하는 3PL 회사로서 고객사의 경제성, 안전성, 편리성의 제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물류 기업을 모토로 했다”면서 “이번 저온 창고 구축은 이러한 목표의 연장선이며 구축 중인 전용패키지 및 패키지 제작 대행 역시 고객 맞춤형 물류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