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건설이 11월 초 경기 하남시 현안 2지구 내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인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를 분양한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는 지하3층~지상25층 6개 동 총 999가구 규모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59㎡의 소형 면적으로 구성됐다. 이 단지가 들어설 하남 현안 2지구는 56만8,379㎡ 부지에 물류 유통 및 주택지가 조성되는 도시개발구역이다. 현재 물류 유통부지에는 대형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이 들어서 있다.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의 분양을 끝으로 하남 현안 2지구가 완성돼 2,600여가구 규모의 신흥주거타운으로 거듭나게 된다.
우선 이 단지는 교통 교육 쇼핑 문화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여건을 갖췄다. 지하철 5호선 덕풍역 역세권인데다 하남선 복선전철도 2020년 개통 예정이다. 종로 광화문 여의도 강남 등으로의 출퇴근이 훨씬 수월해진다. 또 상일IC나 하남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 등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하남시청 하남시보건소 하남우체국 신장2동주민센터 등 공공기관과 가깝다. 스타필드하남 이마트(하남점) 홈플러스(하남점) 등 대형 쇼핑시설은 물론 하남문화예술회관과 메가박스(하남스타필드점) 등 문화 시설과도 인접하다. 미사강변도시와도 가까워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덕풍천이 흐르고 있고 주변에 크고 작은 공원이 많아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105m 높이의 전망대와 함께 잔디광장, 생태연못, 어린이물놀이장, 체육시설 등이 조성된 유니온파크도 가까워 가족 나들이나 가벼운 산책 등을 즐기기 좋다.
‘학세권’에 위치해 있는 것도 강점이다. 단지 바로 맞은편에 신장고가 있고 반경 500m 안에 신평초ㆍ중, 신장초, 남한중 등이 모여 있다. 남향위주의 단지 배치, 판상형과 타워형 모두의 장점을 살린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하남시 신장동 572-1번지에 마련돼 있다. 입주 예정일은 2021년 8월이다.
김기중기자 k2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