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소녀시대 유리 “늦은 솔로 데뷔? 지금이 최적의 시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소녀시대 유리 “늦은 솔로 데뷔? 지금이 최적의 시기”

입력
2018.10.04 15:45
0 0
소녀시대 유리가 솔로 데뷔 시기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녀시대 유리가 솔로 데뷔 시기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녀시대 유리가 자신의 솔로 데뷔 시기에 대해 언급했다.

4일 오후 서울 종로구 홍지동 상명대학교 상명아트센터 계당홀에서는 소녀시대 유리의 첫 솔로 앨범 ‘The First Scene’의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유리는 타이틀 곡 ‘빠져가’와 수록곡 ‘꿈(Illusion)’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유리는 소녀시대 내에서도 다소 솔로 데뷔가 늦은 편인 유리는 데뷔 12년차에 솔로 앨범을 선보이게 된 이유에 대해 “데뷔 11년 만에 솔로가 나오는 건데 연습생 때에도 늘 생각했던 것이 누구에게나 각자의 계절이 있는 것 같다”며 “저의 타이밍이 지금이 시기에 딱 온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그 전에는 사실 병행을 하느라고 앨범을 내려고 준비하다 보면 우연치 않게 더 좋은 작품이 들어와서 스케줄 적으로 병행이 힘들었다”며 “조금 시기가 미루어진 감이 없지 않지만 이 시기가 저에게는 가장 최적의 시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한편 유리의 첫 솔로앨범 ‘The First Scene (더 퍼스트 신)’은 타이틀곡 ‘빠져가(Into You)’를 비롯해 팝 댄스, 발라드, 어반 팝, 보사노바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빠져가’는 오리엔탈풍의 전통적 요소가 가미된 경쾌한 리듬과 캐치한 훅 멜로디가 인상적인 팝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점점 더 깊은 사랑에 빠져들고 싶은 마음을 감각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돋보인다. 4일 오후 6시 발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