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디코(대표 진옥경)는 가스안전 사고로부터 소중한 생명과 재산 보호라는 사명감과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대한민국 가스안전 시스템 회사의 기준이 되고, 나아가 세계화를 통한 월드베스트 기업으로의 도약을 추구하고 있다.
가정 및 사업환경에서 많이 사용되는 LPG 및 LNG가스는 사용이 편리해 널리 이용되지만 가스 폭발이나 화재 등의 발생시 큰 인명 재산손실로 이어진다. 위디코는 대부분이 사용자 취급 부주의이며 사전 예방이 가능한 인적 재난이라는 점에 착안해 가스안전 차단장치를 개발했다.
위디코는 2015년 11월 가스안전 차단장치 개발에 착수했으며 2017년 2월 기업부설 연구소 인증을 받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으며 2017년, 2018년 2년 연속 디지털이노베이션 대상 IT/안전장치 분야 대상 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루었다.
위디코가 개발한 가스안전 차단장치의 특징은 크게 안전작동 기능과 사용편의 기능으로 나눌 수 있다. 세부적으로는 열림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동작감지센서를 해제해 장시간 사용 모드로 실행되는 기능, 거동이 불편한 사용자를 위한 리모컨 원격 밸브 차단기능, 가스렌지 사용시 사용하고 있는 화구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건전지 잔량 부족 등에 대한 음성안내 및 스마트폰 통보 기능이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