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걱정 없는 DNA 헬스케어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보안 걱정 없는 DNA 헬스케어

입력
2018.10.11 05:04
0 0

아이크로진(대표 신영아)은 ‘DNA is yours.’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유전정보 컨텐츠 및 건강관리 통합 서비스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아이크로진은 노령화 사회가 가속화됨에 따라 자신의 유전적 요인과 생활습관의 위험요인을 파악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단계적으로 개인 유전자 분석 서비스, 질환 예측 서비스, 유전자 환경 영향 분석에 의한 질병 발병시기 예측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아이크로진은 신영아 대표의 대용량 유전체 데이터 분석 기술, 질환 유전자 발굴 연구 경험을 중심으로 정보보안전문가, 통계, IT 개발자, 생명정보학 기술자와 함께 약 1년여간의 준비기간을 갖고 베타 유전자 서비스 상품을 개발했다.

미국 KIC(Korea Innovation Center) 워싱턴의 지원으로 2018년 보스톤 바이오 컨벤션에서 베타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약 100여명의 고객에게 비만과 관련된 약 20개 항목(생활습관, 타고난 비만 위험도, 식이 등)의 유전자 서비스가 제공됐다. 현재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이 적용된 국내 개인유전자 DTC(Direct-To-Consumer) 상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한국일보가 직접 편집한 뉴스 네이버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스탠드에서 구독하기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