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의 '파리 엑스포 포르트 드 베르사유’에서열린 2018 파리모터쇼에 참가한 푸조가 미디어 데이 현장에서 e-레전드 컨셉을 공개했다.
클래식하면서도 미래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푸조 e-레전드 컨셉은 1970년대 많은 사랑을 받은 푸조 504 쿠페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된 차량으로 클래식한 감성과 미래적인 감성, 그리고 EV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2도어 쿠페 모델이다.
특히 넓은 주행 시야와 3박스 스타일의 쿠페 디자인은 504 쿠페의 디자인 철학을 그대로 이어 받았으며 헤드라이트 및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에서는 최신 푸조의 디자인 요소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다..
e-레전드 컨셉은 504 쿠페의 고유한 보닛 라인을 물려 받았으며 여유로운 전, 후륜 펜더의 볼륨을 그대로 계승 받아 시각적인 완성도를 높였으며 실내 공간은 49인치에 이르는 거대한 디스플레이 패널과 12인치의 팝업식 ㄷ독특한 질감의 시트 등을 통해 미래적이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잘 살렸다.
EV 모델로 구상된 푸조 e-레전트 컨셉은 100kWh급 대용량 배터리와 고출력 모터를 장착해 덕분에 WLTP(국제표준시험방식) 기준, 1회 충전 시 최대 600km를 주행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환산 출력 462마력에 이르는 340kW 급 전기 모터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4초 이내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하고 최고 속도 역시 220km/h에 이르는 뛰어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한국일보 모클팀 - 김학수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