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기술경영연구원이 중견기업 및 중견후보기업의 연구개발(R&D) 핵심인력 양성을 위한 ‘중견기업 R&D 실무 핵심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중견기업 핵심인재 육성 아카데미’의 일환이다. 교육은 다음달 12일부터 11월 16일까지 대전무역회관에서 진행된다.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전략기술경영연구원은 산업부 지정 사업화전문회사ㆍ기술거래기관으로 20여 년간 다양한 기업의 R&D전략 수립과 신성장동력 발굴, 기술 로드맵 수립, 기술 사업화 등을 지원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성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R&D 기획의 필수 핵심지식을 제공하는 ‘R&D 전략기획 과정’, 신제품ㆍ신사업 개발 프로세스에 관한 ‘신성장동력 발굴과정’, 핵심기술 및 중장기 R&D전략 수립 방안을 도출하는 ‘통합 R&D 로드맵 수립 과정’, R&D 프로젝트 전 주기에 걸친 주요 이슈 관리 방안에 관한 ‘R&D 프로젝트 관리 과정’, 맞춤형 R&D 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하는 ‘기술경영(MOT) 심화과정’ 등 다섯 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6주간 진행되는 ‘기술경영(MOT) 심화과정’에서는 기업의 R&D 체계 및 현황을 분석해 기업의 규모, 업종, 기술특성 등에 부합하는 최적의 R&D 체계 구축 방안을 모색한다.
과정별 수료자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민간자격증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은 전략기술경영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