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박성환)는 ‘제9회 골드링 캠페인’ 사업의 하나로 8일부터 한 달간 전국 병원에서 ‘통증 없는 아침을 위하여 관절건강 바로 알기’ 건강강좌를 연다. 대표적인 류마티스관절염 증상인 ‘아침 강직’을 주제로 서울 경기 인천 대전/충남 대구/경북 부산 전북 광주/전남 20개 병원에서 진행된다. 류마티스관절염 증상, 치료, 운동법, 식이요법을 비롯해 강직성척추염, 골관절염, 통풍 등 다양한 류마티스질환 정보를 제공한다.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 출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수두백신 ‘스카이바리셀라’를 병ㆍ의원에 공급을 시작했다. 수두백신은 2005년부터 생후 만 12~15개월 영ㆍ유아에게 국가무료예방접종(NIP)이 시행되고 있다. 스카이바리셀라는 성빈센트병원 등 국내외 19개 임상기관에서 시행한 다국가 임상3상에서 높은 면역원성과 안전성을 확보했다.
동국제약, 멜라큐크림 내놔
동국제약은 멜라닌 합성을 억제해 기미ㆍ주근깨ㆍ검은 반점 생성을 막는 ‘멜라큐크림’을 내놨다. 이 제품은 멜라닌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타이로시나아제 효소 활성을 억제해 기미와 색소침착을 막아주는 히드로퀴논을 4%를 함유하고 있다. 용기에는 상단부를 누르면 크림이 나오는 에어리스 펌핑 기능을 갖췄다.
서울아산, 대동맥판막스텐트 500례
서울아산병원 심장병원은 가슴을 열지 않는 대동맥판막스텐트시술(TAVI)을 국내 첫 500례를 달성했다. 박승정 박덕우 안정민 강도윤 교수팀은 2010년 3월 국내에서 처음으로 TAVI를 시작한 후 최근 대동맥판막협착증 환자에게 500번째 TAVI를 성공했다. 박승정 교수팀이 시행한 500례의 TAVI 성공률은 98%이며, 2017년 이후 시술한 200례의 성공률은 99%다. TAVI를 시행하면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이 없어 증상이 개선된 환자는 시술 당일 식사가 가능하고 시술한 뒤 3일 째 퇴원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