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의 인터넷 뉴스 서비스인 한국일보닷컴(www.hankookilbo.com)이 PC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사용자 편의성과 가독성을 높여 독자들이 한국일보 콘텐츠를 더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넓고 시원한 화면, 깔끔하고 간결한 글꼴, 실시간으로 주요 이슈를 확인하는 기사 추천 시스템과 관련 기사모음 기능 강화, 기사제보 영역 신설, 동물ㆍ연예ㆍ자동차 등 특정 주제를 기반으로 한 버티컬 서비스 제공이 개편된 홈페이지의 특징입니다.
시원해진 레이아웃과 깔끔해진 글꼴
PC 이용자의 환경 변화에 맞춰 홈페이지의 가로폭을 1,080픽셀(px)에서 1,200px로 변경했습니다. 기사 본문 영역을 확장하고, 글꼴을 맑은고딕 시스템폰트로 바꿔 독자들이 기사 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사 본문 하단으로 화면이 이동해도 상단에는 메뉴를 표시해 다른 섹션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고, 현재 읽고 있는 기사의 관련 기사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 묶음, 기사 제보 기능 강화
관련 기사와 사진 묶음 기능을 강화했고, 현재 읽고 있는 분야의 ‘많이 본 뉴스’와 독자가 ‘좋아할 만한 뉴스’를 자동으로 추천합니다. 스크랩 기능을 통해 관심 기사를 저장할 수 있으며, 본인이 읽은 기사 내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홈페이지 개편과 함께 기사 제보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모바일 앱과 PC 홈페이지 상단에 ‘제보하기’ 코너를 배치해 독자들의 텍스트, 사진, 영상 제보를 받습니다. 아울러 카카오톡,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서도 제보를 접수합니다. 또 정교하고 빠른 검색엔진을 도입해 한국일보 콘텐츠에 최적화된 검색 결과도 제공합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