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미녀들이 추천하는 화장품이 찾아온다”

알림

“미녀들이 추천하는 화장품이 찾아온다”

입력
2018.09.14 08:25
0 0

대한민국의 각 지역을 대표하는 미녀들이 추천하는 화장품이 찾아온다.

포비즈코리아가 개발한 신개념 온라인 쇼핑몰 릴라켓에 미스코리아 본선 대회 참가자들로 구성된 사회공헌 모임인 미코리더스 회원들이 동참, 새로운 화장품 유통을 선보인 것.

현재 베타 오픈에 들어간 릴라켓은 공급자와 판매자, 인플루언서 간의 유통 프로세스를 간편화한 온라인 통합 유통 플랫폼으로 주력 서비스로 내놓은 어필리에이터 기능과 드롭시핑 서비스가 강점이다.

먼저 플랫폼 내에서 온라인 계약을 통해 판매자와 파트너 제휴를 맺고 유입된 인원의 구매전환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받기 때문에 판매자의 경우 실질적인 실적 대비 효율적인 비용으로 마케팅 전개가 가능하다.

릴라켓에 참여하는 인플루언서들 역시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제휴를 진행하여 마이페이지에서 본인의 SNS 활동내역과 실적을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공급 상품을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고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인스타마켓, 블로그마켓을 이용하여 인플루언서가 상품을 직접 판매하는 경우도 많아졌으나 컨텐츠 기획, 사진 및 영상촬영 등으로 들어가는 리소스 문제로 인해 채널 운영과 스토어 운영 사이에서 다양한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신개념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인 릴라켓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면 스토어 판매자가 공급자에게 주문알림 및 배송요청을 하고 공급자는 소비자에게 직접 배송을 하는 드롭시핑 서비스를 통해 스토어 판매자가 셀러센터(릴라켓 공급상품 전시관)에서 상품들을 검색하고 선택하는 것만으로 스토어에 해당 상품을 담아 바로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사입과 재고가 필요 없고 배송도 주문수집만 하여 전달하면 공급처에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인플루언서들은 컨텐츠 제작과 채널 운영에 리소스를 집중할 수 있다.

미코리더스 회원들은 이러한 릴라켓 서비스의 첫 번째 인플루언서 단체로 가입해 숍인숍 형태의 쇼핑 플랫폼을 운영하게 된다.

최근 이들 미코리더스 회원들은 뷰티와 패션 팀으로 나누어 화보 촬영을 진행했으며 3개월 간의 배타 오픈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제품 판매를 시범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베타 오픈 기간, 첫 입점 제품은 릴라켓 숍인숍 참여 미코리더스 회원 20여명이 선정한 제품들로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 브러쉬 등의 특별 기획 세트들이다. 미코리더스 회원들은 향후 패션, 건강기능식품 등으로 판매 제품을 확장할 예정이다.

릴라켓의 미코리더스숍에는 현재 디에프에스컴퍼니의 하루하루 원더(haruharu WONDER) 시리즈 크림 4종과 마스크팩 4종, 소산퍼시픽의 프로에잇청담 젤 라이너 브러쉬 세트와 피카소브러쉬 세트, 미콘미디어의 뱅네프생토노레 스틱향수, 화진화장품의 필오프 마스크팩과 쿠션, 파우더 팩트, 나은생활건강의 골드콜라겐과 비스 링클 갈바닉, 씨에스미모앤코의 CC크림과 세럼, 코어컨버전스의 제프와한나의 내츄럴 힐링밤과 여성청결제인 핑크페이지, 에데니끄의 디퓨저와 향수, 향초 등 50여가지 기획세트가 입점 되었다.

또한 오픈 기념으로 하루하루 원더(haruharu WONDER) 전제품 30% 할인을 시작으로 프로에잇청담, 피카소브러쉬, 뱅네프생토노레 스틱향수 할인 판매, 에데니끄 기획 및 선물 증정 등 다양한 혜택들이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릴라켓 자체의 회원 가입 이벤트 진행과 미코리더스 회원 개인별 판촉 행사 등이 계속해 전개될 예정이어서 앞으로 큰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이와 관련 릴라켓 미코리더스숍을 구상한 한 관계자는 “참여한 미코리더스 회원들은 기획 단계부터 2030 여성들이 선호하는 제품 입점과 구성, 온라인 최저가 할인 등을 고려했다”면서 “앞으로도 여성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제품들이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 소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미코리더스가 갖는 사회공헌 모임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일부 수익에 대한 사회환원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국내 중소기업들의 다양한 제품들이 소개되고 판매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각오도 전했다.

한편 릴라켓은 미코리더스숍 외에 2개의 인프루언서 숍인숍을 베타 오픈 기간 운영할 예정이며 입점 제품도 화장품과 뷰티, 패션은 물론 가구와 잡화 등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해외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 24개국어 언어로 번역되어 주요 해외 쇼핑몰에 자동 입점 되는 시스템을 강화하고 홍보와 마케팅을 확대해 시장 선점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와 관련 릴라켓 플랫폼을 개발한 포비즈코리아 이재일 이사는 “인플루언서의 막강한 파급력을 경험한 해외를 기점으로 벌써 한국에서도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가 쏠리고 있다”면서 “이미 많은 인플루언서 플랫폼들이 생겨났고, 지금까지도 계속 급증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어필리에이트 기능과 드롭시핑 서비스가 결합된 스토어라는 차별성으로 인플루언서들이 보다 컨텐츠 제작에 힘쓸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