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이 예비 취업ㆍ창업자를 위한 핵심 정보를 망라한 ‘드림플러스 온라인 플랫폼(www.dreamplus.io)’을 8일 개설했다.
드림플러스는 한화그룹의 인재육성 분야 사회공헌 브랜드로, 스타트업 창업과 취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문을 연 플랫폼에는 한화그룹의 각 분야 사업 전문성과 그간의 스타트업 지원ㆍ육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축적된 취ㆍ창업 희망자에 꼭 필요한 콘텐츠가 담겨있다고 한화 측은 설명했다. 한화는 2014년부터 드림플러스 63센터, 드림플러스 강남센터 등 창업 지원 공간을 열고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발굴ㆍ지원 활동을 진행해왔다.
개설된 플랫폼은 크게 ▦꿈을 찾고(Find your Dream) ▦꿈에 도전하고(Challenge your Dream) ▦서로의 꿈을 연결한다(Connect your Dream)는 콘셉트로 구성되어 있다. 이는 한화그룹이 드림플러스를 통해 추구해 온 창업 생태계 구축의 핵심 키워드들이다.
‘꿈을 찾고’ 부문은 새로운 관점으로 유망 업종을 창업했거나 전업한 사람들의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꿈에 도전하고’ 부문에선 분야별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고 지원 신청을 받는다. ‘서로의 꿈을 연결한다’에선 유망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과 사업 제휴와 아이디어 공유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화 관계자는 “이번 플랫폼 개설로 드림플러스는 온ㆍ오프라인 통합 플랫폼을 보유한 스타트업 생태계 핵심 기관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라며 “이는 청년과 벤처기업을 육성하겠다는 한화그룹의 철학이 반영된 사회적 책임 경영 활동의 결과물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김용식 기자 jawohl@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