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휴가철 경기도 숨은 매력 10곳 찾아볼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휴가철 경기도 숨은 매력 10곳 찾아볼까?”

입력
2018.07.31 09:52
0 0

수도권 최대 김포아라마리나

초원이 근사한 안성팜랜드

레일바이크 의왕 왕송호수

모세의 기적 화성 제부도

국악과 호수의 만남 평택호

그림 1
그림 1

경기관광공사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비교적 덜 알려진 경기도의 숨은 매력을 31일 소개했다. 가까운 곳에 있는 숨은 보석인 ‘경기유망관광 10선’을 안내한다.

김포아라마리나. 경기관광공사 제공
김포아라마리나. 경기관광공사 제공

김포아라마리나는 해양과 내수면을 아우르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마리나 시설이다. 수상과 육상관광이 가능하며 요트부터 수상레저기구까지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된다. 대규모 쇼핑 아웃렛이 인접해 있어 쇼핑과 관광ㆍ체험이 한곳에서 가능하다. 문의 아라마리나 해양아카데미(031-999-7843, www.ara-edu.net)

드라마나 CF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파주시 벽초지문화수목원은 자연생태계 본연의 모습을 보전하기 위해 친환경 식물수목원으로 조성됐다. 12만㎡의 면적에 아름다운 자연풍광을 배경으로 우리나라 자생식물뿐 아니라 전 세계 희귀종, 각종 교목과 관목, 수생식물 등 1,400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31-957-2004, www.bcj.co.kr)

안성팜랜드. 경기관광공사 제공
안성팜랜드. 경기관광공사 제공

안성팜랜드에서는 냉이캐기축제, 호밀밭ㆍ초원축제, 썸머쿨페스티벌, 가을목동페스티벌, 겨울놀이축제 등 1년 내내 축제가 펼쳐져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넓은 초원을 보며 휴식을 취하고 가축 먹이주기와 승마체험 등 다양한 체험학습으로 교육효과도 누릴 수 있다.

문의 (031-8053-7979, nhasfarmland.com)

1971년 국민관광지로 지정된 양평 용문산관광단지는 어느 계절에 찾더라도 매력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천년고찰 용문사를 비롯해 천년은행나무(천연기념물 제30호) 정지국사 부도 및 비, 용문산지구전적비 등 문화유적이 있다. 7080세대에게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트릭아이 뮤지엄인 ‘청춘뮤지엄’과 ‘바닥벽화’도 볼거리다. 문의 용문산관광안내소(031-773-0088, tour.yp21.net)

왕송호수의 연꽃. 경기관광공사 제공
왕송호수의 연꽃. 경기관광공사 제공

의왕 왕송호수는 사계절 철새가 찾아와 자연과 생태학습교육장으로 각광받고 있는 곳이다. 수도권 최고의 일몰 명소로도 알려져 있는데, 왕송호수를 둘러싼 4.3㎞ 구간을 레일바이크로 달리는 재미도 있다. 곳곳에 포토존과 크고 작은 이벤트가 마련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문의 (1670-3110, www.uwrailpark.co.kr)

연천 전곡리유적은 1978년 동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아슐리안형 주먹도끼가 발견된 세계적 구석기 유적이다. 전곡선사유원지에서는 이색적인 외관의 선사박물관과 알찬 체험거리가 기다리고 있다. 구석기시대 활쏘기 체험장을 비롯해 조각과 함께 사진도 찍고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넓은 잔디밭, 연천의 자생식물이 자라는 작은 정원도 있다. 문의 선사체험마을(031-839-2206, www.yeoncheon.go.kr/seonsa)

하루에 두 번씩 바닷물이 양쪽으로 갈라져 일명 ‘모세의 기적’을 볼 수 있는 작은 섬 화성 제부도는 자연, 맛, 재미 등 모든 것을 갖춘 사계절 ‘머스트 고(Must Go)’ 여행지다. 특히 해 질 무렵에 바라보는 ‘매바위 3형제’와 어우러진 낙조가 아름답다. 또 개펄 체험, 승마 체험, 해안 산책, 수상 레포츠, 바다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 문의 (031-357-3808, tour.hscity.go.kr)

파주출판도시. 경기관광공사 제공
파주출판도시. 경기관광공사 제공

1989년 출판유통구조의 현대화를 꿈꾸던 출판인들이 모여 조성된 파주출판도시는 시대를 앞서 나간 건축물들이 더해지면서 복합문화공간으로 비상했다. 파주출판도시에는 책방, 북카페, 아트숍, 전시관, 갤러리, 박물관 등 50개가 넘는 문화 및 체험공간이 자리하고 있어 즐거운 체험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저마다 독특한 스토리가 담긴 건축물도 눈여겨볼 만하다. 문의 출판도시문화재단(031-955-0050, www.pajubookcity.org)

호수의 낭만과 우리 음악의 풍류가 흐르는 평택호는 한국소리터, 평택호예술관, 지영희국악관 그리고 국내 최초의 소리의자까지 우리 전통예술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평택의 대표적 관광지다. 총 24㎢에 달하는 인공호수 주변에는 목조 수변데크와 수중고사분수 및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각종 체험시설,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시설이 있다. 문의 평택호관광안내소(031-8024-8687, www.pyeongtaek.go.kr/tour)

포천 아트밸리 내 인공호수. 경기관광공사 제공
포천 아트밸리 내 인공호수. 경기관광공사 제공

포천 아트밸리는 1960년대부터 30여 년간 화강암을 채석하던 폐채석장이 친환경 복합예술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곳이다. 15만㎡ 넓은 부지에 산마루공연장, 천주호, 조각공원, 교육전시센터, 천문과학관 등의 다양한 관람ㆍ체험 시설을 갖췄다. 4~10월에는 주말 공연이 열리고, 창작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문의 (031-538-3483~5, artvalley.pocheon.go.kr)

이범구 기자 eb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