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지코X아이유, 오늘(30일) ‘소울메이트’ 공개...여름 가요계 정조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지코X아이유, 오늘(30일) ‘소울메이트’ 공개...여름 가요계 정조준

입력
2018.07.30 09:32
0 0

프로듀서 겸 래퍼 지코가 새 싱글 ‘SoulMate’로 올여름 가요계를 휩쓸 준비를 마쳤다. 

지코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SoulMate(소울메이트, Feat. 아이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신곡 ‘SoulMate’는 빈티지한 편곡이 돋보이는 R&B Soul 장르로, 세상에 하나뿐인 영혼의 파트너 ‘소울메이트’를 테마로 다룬 곡이다. 지코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사랑받고 있는 아이유가 피처링 지원사격에 나서 특별한 색깔을 더했다. 

리드미컬하면서도 섬세한 지코의 보이스와 나른하면서도 청아한 아이유의 깊이있는 음색이 진지와 위트를 넘나드는 솔직 담백한 가사와 어우러져 ‘소울메이트’와 함께하는 완벽한 순간을 떠올리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솔로로 돌아온 지코의 새 싱글 ‘SoulMate’는 두 번째 미니앨범 ‘TELEVISION(텔레비전)’ 이후 약 1년 만에 발매하는 곡으로, ‘마쉬멜로우’ 이후 9년 만에 재회한 지코와 아이유의 감성 케미스트리는 물론,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탁월한 싱어송라이팅 능력을 입증하고 있는 지코의 한계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여실히 보여줄 전망이다.

한편 지코의 새 싱글 ‘SoulMate’는 30일 오후 6시 발매되며, 지코는 오는 8월 11일과 12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첫 단독 콘서트 ‘ZICO “King Of the Zungle” Tour in Seoul(지코 “킹 오브 더 정글” 투어 인 서울)’을 시작으로, 9월 및 10월에 월드투어를 개최한다. 서울 공연 티켓은 온라인 예매 사이트 예스24에서 예매 가능하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