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기관 인근에 분양하는 아파트는 실수요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행정기관이 들어서면 지역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교통 인프라가 빠르게 갖춰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또한 주변으로 상권을 비롯해 학군, 쇼핑 등 여러 생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이렇다 보니 행정기관 인근 단지는 해당 지역의 시세를 주도하며 대장주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다.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부천시청 옆 핵심입지에 이달 중으로 ‘힐스테이트 중동’을 선보인다. ‘힐스테이트 중동’은 경기 부천시 중동 1154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4층~지상 49층, 아파트 999가구, 오피스텔 49실로 구성된다. 아파트는 전용 84~137㎡로 이뤄지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타입이 886가구로 아파트 전체의 약 90%를 차지한다. 오피스텔도 전용 84㎡ 단일 면적으로 조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중동’은 지하철 7호선 부천시청과 부천시청역 초역세권으로 중동 핵심 입지에 자리잡는다. 지하철 및 광역버스를 이용해 시외 이동이 수월하며 강남 등 서울 주요권역으로 이동이 자유롭다. 부천 종합터미널도 가까워 서울ㆍ경기 지역 및 지방 주요 지역으로 이동하기에도 편리하다. 또 중동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서해선(소사-원시) 개통으로 교통 환경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관공서가 인접한 만큼 쾌적한 주변 환경도 자랑거리다. 도심 한복판에 위치해 있지만 중동신도시 내 최대 규모 녹지공간인 부천중앙공원이 인접해있다. 12만3,493㎡ 규모의 생태공원으로 조성된 부천중앙공원 내 체육시설과 문화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대형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고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CGV 등 각종 생활 인프라 시설도 가깝다. 다수의 명문 학교들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있고, 유명 사설학원가도 인근에 밀집돼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견본주택은 부천시 상동 529-51번지에 조성 중이며,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김기중기자 k2j@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