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상반기 매출 25% 성장한 에몬스가구 올해 2,000억 넘본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상반기 매출 25% 성장한 에몬스가구 올해 2,000억 넘본다

입력
2018.07.11 21:19
수정
2018.07.11 21:42
0 0

11일 품평회 열어 신제품 90여종 선봬

친환경 소재에 ICT 적용 가구들 눈길

대리점과 본사 동반성장 지향

김경수 회장 “소비자 감동시키겠다”

에몬스가구가 인천 본사에서 개최한 신제품 품평회에서 김경수(왼쪽에서 두번째) 회장이 직접 대리점주들에게 제품 설명을 하고 있다 . 에몬스가구 제공
에몬스가구가 인천 본사에서 개최한 신제품 품평회에서 김경수(왼쪽에서 두번째) 회장이 직접 대리점주들에게 제품 설명을 하고 있다 . 에몬스가구 제공

에몬스가구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25%나 늘어났다. 연간 매출 목표를 2,000억원 이상으로 높여 잡은 에몬스가구는 ‘소비자 감동’이란 지향점도 제시했다.

에몬스가구는 11일 인천 남동산업단지 내 본사에 대리점주들을 초청해 ‘2018 가을ㆍ겨울 가구 트렌드 및 신제품 품평회’를 열었다.

1994년 시작된 신제품 품평회는 대리점주들이 직접 신제품을 평가하는 자리다. 판매 현장의 의견을 제품 개발에 반영하기 위해 에몬스가구는 매년 두 차례씩 정기적으로 품평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김경수 에몬스가구 회장은 “지난해 매출이 1,900억원이었는데 올해는 상반기 매출이 25% 성장했으니 연간 매출 2,000억원 이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안전 이슈로 가구업계가 부진했지만 직접 제조하는 전략을 추구한 게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이유 같다”고 밝혔다.

품평회에서 에몬스가구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가구와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편안한 휴식을 돕는 침대와 매트리스, 세라믹 식탁 등 90여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대리점주들은 고밀도 천연라텍스와 무독성 폼, 양모와 모달 등 자연 소재로 완성한 '블랙넘버7', 변색 우려 없이 오래 색감을 유지하는 고급소재 강화유리를 적용한 ‘로즈 화이트’와 '로즈 골드’ 침실시리즈 등을 꼼꼼히 체크했다. 고품격 통가죽을 사용한 하이엔드 시리즈 ‘에르디앙스’ 소파도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김 회장은 “39년간 직접 제조를 바탕으로 품질과 디자인은 명품화하면서 착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자연 소재의 친환경 가구, 스마트한 기능 등 편의성을 높인 가구로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겠다”고 강조했다.

에몬스가구는 이날 대리점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제품들을 곧 신상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대리점과 본사가 동반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길을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오프라인 통합 마케팅 강화로 브랜드 가치도 높이겠다"고 했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