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ㆍ야놀자, 나란히 ‘액티비티’ 예약 기능으로 외연 확장
중소형호텔(모텔) 등 숙박업소를 예약하는 온라인 오프라인 연계서비스(O2O) 여기어때와 야놀자가 나란히 ‘액티비티’ 예약 기능을 추가했다. 잠잘 곳만 연결해 주던 서비스에서 숙박업소를 머물며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외부 활동까지 소개하는 플랫폼으로 외연을 확장하는 중이다.
4일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최근 여기어때는 신규 캠페인 ‘숙박부터 액티비티까지’를 공개했다. 워터파크, 테마파크 같은 대형시설은 물론 패러글라이딩, 제트스키, 서핑, 클라이밍, 케이블카 등 다양한 액티비티 시설을 여기어때에서 숙소와 함께 한번에 예약할 수 있다. 유명 개그맨이자 여기어때 광고모델인 신동엽이 TV 광고에 참여하고 있다.
액티비티 예약 기능 도입을 기념해 여기어때는 웅진플레이도시 롯데김해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설악워터피아 등 국내 대표 워터파크 반값 할인 행사를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 서울랜드와 코엑스 아쿠아리움, 일산 아쿠아플라넷 등 테마파크와 아쿠아리움 30여개 상품도 정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야놀자는 레저ㆍ액티비티 예약 서비스를 3일 공식 오픈했다. 야놀자는 워터파크, 놀이공원, 동물원, 유람선 등 입장권과 수상스키, 서핑, 짚라인, 렝리바이크 등 레저 이용권, 테마카페, 가상현실 등 액티비티 체험권 등 총 1,000여종의 티켓을 확보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입점을 신청한 모든 수상레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직접 방문해 지역별로 가장 우수한 업체를 선별했다”며 “추후 ‘한강 카약투어’ ‘심야트레킹’ ‘수제맥주 만들기’ 등 야놀자에서만 즐길 수 있는 소셜액티비티 상품들도 대거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야놀자도 신규 서비스 출시에 맞춰 이달 15일까지 ▲전국 10대 워터파크 기획전 ▲가평/춘천 레저 기획전 ▲장마철 대비 실내 액티비티 기획전을 실시한다. 전국 10대 워터파크 기획전에서는 캐리비안베이, 원마운트, 아산스파비스, 휘닉스 블루캐니언, 금호 아쿠아나 등 유명 워터파크 이용권을 온라인 최저가로 제공,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평/춘천 레저 기획전은 ‘북한강 투어패스’와 수상레저를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장마철에 맞춰 2030세대에 인기 있는 실내체험이나 문화전시 프로그램들도 다수 선보일 예정이다.
맹하경 기자 hkm07@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