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블랙핑크가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 55위에 진입할 전망이다.
25일(현지시각) 미국 빌보드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새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오는 30일 자 발표 예정인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55위에 랭크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달 그룹 방탄소년단이 ‘FAKE LOVE’로 빌보드 ‘핫 100’ 10위에 오르는 쾌거를 이룬데 이어 블랙핑크는 국내 걸그룹으로 9년 만에 빌보드 ‘핫 100’ 진입을 이뤘다.
블랙핑크의 새 앨범 ‘스퀘어 업’ 역시 빌보드 200 차트인에 성공했다. ‘스퀘어 업’은 30일 기준 차트에서 40위에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또, 블랙핑크의 ‘빌보드 핫 100’, ‘빌보드 200’ 차트인은 국내 걸그룹 사상 최고 순위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의미를 더했다.
한편 지난 15일 발매된 블랙핑크의 첫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은 블랙핑크의 한층 더 성숙하고 강해진 음악과 콘셉트로 ‘당당하게 맞서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와 서브 타이틀곡 ‘Forever Young’을 비롯해 ‘Really’, ‘See U Later’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블랙핑크의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강력한 트랩 비트 위에 가미된 동양적인 퍼커션 리듬과 독창적인 휘슬 리드 사운드는 블랙핑크만의 독특한 색깔을 강조하는 곡이다. 직설적인 가사와 함께 트랙에서 느껴지는 에너지로 흉내 낼 수 없는 BLACKPINK만의 새로운 카리스마를 제시했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