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다큐멘터리-인간과 개 (KBS1 오후 8.10)
‘인간의 가장 좋은 친구’라 부르는 개들은 어떤 역사를 지녔을까. 2만년이 넘게 우리와 동행해 오며, 사냥을 도와주고, 친구가 되어 주고, 우리를 보호해준 개. 이들은 어떻게 인간의 삶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됐을까. 원숭이들로부터 농작물 밭을 지키는 인도의 파리아 개, 포식자의 본능을 이겨내고 먹잇감을 보호해야 하는 몽골의 방카르, 사냥개로 태어났지만 무리에서 설 자리를 찾지 못해 방황하는 블랙 앤탄 하운드 등 세계 곳곳에서 인간과 살아가는 개들을 통해 인간과 개의 오랜 동반자 관계를 자연사와 과학, 인류학의 관점에서 탐구해 본다.
결혼식에 나타난 남자들 중 진짜 아빠는 누구일까일요시네마 ‘맘마미아!’ (EBS1 낮 12.10)
20살이 된 소피(어맨다 사이프리드)는 그리스의 아름다운 섬에 위치한, 엄마 도나(메릴 스트립)의 호텔에서 남자친구 스카이와 곧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마치 세상의 모든 것을 다 가진 듯한 그녀에게 단 한가지 부족한 것은 바로 아빠에 대한 기억이다. 아빠의 손을 잡고 결혼식장에 입장하고 싶은 그녀는 오래 전 엄마의 일기를 통해 자신의 아빠일 가능성이 있는 세 명의 남자를 발견한다. 소피는 비밀리에 이들 세 명의 ‘아빠 후보’들을 엄마의 이름으로 결혼식에 초청하고, 진짜 아빠가 누군지 밝히기 위해 노력하는데… 스웨덴 유명 그룹 아바의 노래로 만들어진 동명 주크박스 뮤지컬을 스크린에 옮겼다. 감독 필리다 로이드. 원제 ‘Mamma Mia!’(200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