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방탄소년단(BTS)가 컴백을 3일 앞두고 새 앨범 타이틀곡 ‘FAKE LOVE’의 첫 번째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5일 0시 방탄소년단은 공식 홈페이지 및 팬카페, SNS 채널을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의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하며 베일에 싸여있던 타이틀곡의 윤곽을 드러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쇼팽 “이별의 왈츠” (Valse op.69-1 “L‘adieu”)가 배경 음악으로 사용돼 잔잔한 피아노 선율에 따라 멤버들이 한 명씩 차례로 등장 해 각기 다른 물건을 건네 받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특히 해당 물건들은 앞서 방탄소년단이 선보였던 다양한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과 관련이 있던 물건 등으로, 그간 방대한 세계관을 선보여왔던 방탄소년단이 이번 앨범을 어떤 콘셉트로 풀어나갈지에 기대감이 모인다.
마지막으로 등장한 정국이 열쇠로 문을 열고 들어가 음침한 분위기의 의문의 인물과 마주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특히 해당 영상 말미에는 방탄소년단의 목소리로 “널 위해서라면 난 아파도 강한 척 할 수가 있었어”라는 짧은 하이라이트 구간이 함께 공개됐다.
방탄소년단의 새 타이틀곡 ‘FAKE LOVE’는 운명인 줄 알았던 사랑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깨닫는 내용을 담았다. 그런지 록(Grunge Rock) 기타 사운드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기이한 음울함을 자아내는 이모 힙합(Emo Hiphop) 장르의 곡으로 방탄소년단의 어두운 감성을 느낄 수 있다.한편 방탄소년단은 5월 18일 오후 6시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LOVE YOURSELF 轉 ‘Tear’를 공개하고 2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2018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방탄소년단의 국내 컴백쇼는 오는 25일 Mnet을 통해 전 세계 동시 생중계된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