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당 1500만~2500만원 지원
5월 23일까지 우편접수 해야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실천과 참여형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에 참여할 기관 및 단체를 23일까지 모집한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31개 시군에 다양한 계층별 교육프로그램과 지역별 협의체 구성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예산은 총 3억3,500만원이며, 시군 계층별 교육은 기관당 최대 1,500만원, 지역별 협의체 구성사업은 컨소시엄 기관당 최대 2,500만원이 지원된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내 민주시민교육지원센터는 사업에 참여할 기관 단체들을 위해 11일 오후 3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배움터 223호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여대상은 도내 민주시민교육과 관련된 기관 법인 단체, 기타 정부기관, 비영리민간단체,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대학 등이다.
신청서류는 23일까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으로 우편 접수해야 한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진행되고 최종결과는 5월 말 통보될 예정이다. 자세한 자격요건 및 신청방법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ll.or.kr) 정보센터의 사업안내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유돈현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별 특색 있는 시민교육을 발굴하고 지역거점기관 활성화를 통해 민주시민교육 소외지역이 나타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범구기자 eb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