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은 5mL씩 소포장된 스틱 파우치 형태의 어린이용 감기약 '챔프 노즈 시럽'을 출시했다. 체중이 20㎏인 만 5세 어린이는 계량컵이나 스푼 등 별도의 투약도구 없이 1포를 먹이면 된다. 챔프 노즈 시럽은 색소나 보존제 없이 슈도에페드린염산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 성분으로 만들어져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을 완화해준다. 또 의약품 안전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보호자가 직접 가위 등으로 개봉해야 복용할 수 있도록 어린이 보호 안전 포장을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함소아한의원, 숙취해소환 내놔
함소아한의원이 숙취해소환, ‘신선불취단’을 내놨다. 신선불취단은 동의보감에 기재된 처방으로 ‘술을 깨게 하고 취하지 않게 하는 신선의 약’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숙취예방과 해소에 좋은 갈화, 갈근, 복령, 적소두, 목향, 천문동 등 총 15가지 한약재가 농축된 환약이다. 음주 전에 먹으면 알코올에 의한 간손상을 최소화하고 숙취로 인한 두통과 메스꺼움, 속쓰림 완화에 도움을 준다.
종근당건강, 관절위한 ‘천관보’ 출시
종근당건강은 새로운 프리미엄 관절 제품 '천관보'를 출시했다. 천관보는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MSM과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이 주원료로 함유됐다. 이들 성분은 무릎관절이 불편한 사람에게 적용시험한 결과, 관절의 통증 감소와 불편함이 개선됐다.
동화약품, CP 강화 선포식
동화약품은 최근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에서 '2018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강화 선포식'을 열었다. 유광렬 사장은 “지속적으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강화ㆍ실천해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의 CP 등급평가에서 산업계 최고 수준인 'AA' 등급을 받았다”며 “이에 그치지 않고 CP 운영체제를 지속적으로 보완, 개선해 경영활동에 반영함으로써 윤리경영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했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선포식은 유 사장의 준법경영 강화 메시지를 시작으로 임직원 선서 및 외부 전문 강사를 통한 CP 교육의 순서로 진행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