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류 문화 확산의 영향으로 국내 화장품의 세계화 바람이 거세지면서 아시아는 물론 유럽과 미국 등의 소비자들도 국내 화장품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최근 미국과 유럽 등으로 진출하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화장품 역사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
주식회사 고혼진리퍼블릭도 이러한 국내 화장품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화장품 기업이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 오랜 시간 연구한 화장품 원료 개발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유럽과 미국 등에 K-뷰티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것이다.
고혼진리퍼블릭의 대표 브랜드 고혼진(Kohonjin)은 지난해 배우 김민정을 모델로 발탁한데 이어 뉴욕 타임스퀘어에 소개되며 K-뷰티 대표 화장품으로 확고한 기업 가치를 구축했다.
그 원동력은 바로 연구개발 노력에 있다. 화장품 진출 계획 당시부터 확고한 성분 개발 및 발굴에 노력해 온 고혼진리퍼블릭은 다양한 특허를 통한 원료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한국과학기술원(KAIST) 허율 박사 연구팀과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이 더해져 고농축 화장품을 개발해 냈다.
고혼진 대표 제품인 뉴트리션 크림의 우수한 품질은 주력 원료인 RG3, Compound-K와 더불어 자연에서 따낸 8종 버섯, 자운고 추출물 등 저자극성 한방 발효추출물로 구성되어 있어 아토피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순한 것은 물론 연꽃수, 황금 누에 등 고급 원료를 사용하여 피부 미백과 주름개선에 효과가 좋아 ‘마법 크림’이라는 애칭까지 얻었다.
또한 이 제품은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다년간의 연구 끝에 최적의 배합을 찾아 세분화된 입자로 영양성분이 피부 진피 층까지 흡수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연구개발 노력을 통한 제품 개발로 고혼진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미국은 물론 유럽까지 제품력이 알려져 최근 스웨덴, 스위스, 핀란드, 프랑스 등에도 수출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고혼진은 확고한 제품력과 기술력, 그리고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최근 한국일보로부터 2018 베스트브랜드대상과 2018 품질혁신대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최지흥 뷰티한국 기자 jh9610434@beautyhankook.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