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천둥이 신곡을 발표한다.
소속사 미스틱엔터테인먼트은 26일 "홀로서기 이후 꾸준히 자작곡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고 있는 천둥이 5월 1일 오후 6시 신곡 두 곡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천둥의 신곡 발표는 지난해 10월 싱글 'Ringxiety'(링사이어티) 이후 약 6개월 만이다. 'SMILE'(스마일), '아무것도' 총 두 곡이며 모두 천둥이 작사, 작곡했다.
타이틀곡 '스마일'은 리드미컬한 멜로디와 희망적인 가사로 경쾌함을 더한 팝 소울 곡이다. '월간 윤종신'과 미스틱 음악 플랫폼 'LISTEN'(리슨)에서 소울풀한 음색으로 주목받은 장수빈이 피처링을 맡았다. 수록곡 '아무것도'는 빈티지한 신스 사운드를 담은 팝 알앤비 노래로, 감성적인 멜로디와 진솔한 가사가 곡의 깊이를 더한다.
그룹 엠블랙 탈퇴 후 2015년 미스틱으로 이적한 천둥은 2016년 12월 첫 솔로 미니앨범 'THUNDER'(썬더)에서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아 솔로 뮤지션으로서 출발을 알렸다. 이후 꾸준히 자작곡 발표, 버스킹 공연 등을 통해 음악 활동을 이어갔으며 지난해에는 인도네시아 영화 '포에버 : 홀리데이 인 발리'에 주연으로 출연하며 연기 활동도 병행했다.
권수빈 기자 ppbn@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Hi #이슈]정상수, 이번에는 성폭행 의혹…멈추지 않는 구설수
[Hi #뮤직]방탄소년단, 'BBMAs'서 컴백 첫 무대! '자격과 파격'
'PD수첩', 박봄 암페타민 반입 사건 재조명 "입건유예는 이례적"
[공식]정인선, 이이경과 열애 인정 "따뜻한 시선으로 봐주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